게시판 글보기
제목 드림CIS, 업계 최초 부설연구소 설립
DreamCIS   (2008-12-22 오후 5:31:35)
조회수   8835

지난 11월 바이오메트릭스 센터 개소식. (왼쪽부터 두번째 최원정 대표, 세번째 고희중 센터장)

 

드림씨아이에스(대표 최원정)가 국내 CRO 업계로는 처음으로 기업부설연구소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지난 9월 바이오메트릭스 센터(Biometrics Center)를 설립, 이어 11월 17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아 보다 선진화된 임상통계 작업의 밑바탕을 깔았다. 

 

 바이오메트릭스 센터는 임상시험으로부터 얻은 자료의 완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데이터 매니지먼트(Data management)팀과 약효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분석·제공하는 통계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두 분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객관적이고 올바른 임상시험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바이오메트릭스 센터에는 통계학자, 데이터 매니저(Data manager), 프로그래머(DB Programmer), CDC(Clinical Data Coordinator)등 통계와 데이터 매니지먼트 전문가로 구성된 약 20여명의 연구전담요원 및 연구보조원들이 연구에 임하고 있다. 고희중 센터장은 "이번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을 기회로 바이오메트릭스 센터의 각 업무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ISO 인증된 DB등의 도입으로 국내 데이터 매니지먼트 분야에 대한 국제 표준화를 이끌고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해 향후 아시아 시장에서 데이터매니지먼트 및 바이오스태티스틱(Biostatistics) 분야의 허브로 발돋움해, 2019년에는 국제표준을 주도하는 아시아 대표 CRO가 되겠다는 포부다. 

 

 드림씨아이에스는 지난 6월 한국산업은행(KDB)으로부터 기업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아 20억의 투자유치에 성공했고, 이에 따른 후속조치로 바이오메트릭스 센터를 설립하게 된 것. 최원정 대표는 "데이터 매니지먼트와 통계 분석 업무는 임상 시험 대행 업무 중에서도 중요한 비즈니스 영역으로, 당사에서는 이번 산업은행 투자금 중 일부를 바이오메트릭스 센터에 투자해 향후 임상사업부와 함께 당사의 주요 수익원이 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http://www.bosa.co.kr/umap/sub.asp?news_pk=130460

 
목록